보험회사에서 보험금 지급 거절시에는 물론 보험 가입 내용과 맞지 않아 지급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지만, 따지고 넘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 거절 안내를 받으셨다면 당황하지 말고 보험사에 “부지급 명세서”를 요청하세요. 그리고 그 근거에 대한 정확한 내용 제시를 요청해야 합니다.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 여부는 약관을 토대로 결정되고, 부지급 사유를 객관적인 입증자료가 기초되어야 합니다.


만약 보험사에서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을 주장하거나, 약관의 내용을 확대 해석하거나 또는 객관적이지 않은 입장으로 해석하여 면책을 주장하여 보험금 지급 거절을 할 경우에는 그 결정에 대한 반박을 하셔야 합니다.


보험사고 후 보험금 청구 시 많은 부분 의학적인 내용이 분쟁의 주요한 쟁점이 될 수 있는데,일반 소비자인 고객은 전문적인 의학지식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보험회사는 고객인 개인보다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이 정보의 비대칭에서 오는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고객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지키는 길을 찾는 것입니다.


보험금 청구의 부지급에 대한 모든 내용은 보험 회사에게 모두 요청할 수 있으니, 보험회사에 “보험금 부지급 명세서” 요청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그 내용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 요청해야 합니다.

보험회사에서 보험금 지급 거절시 대처요령

The post 보험회사에서 보험금 지급 거절시 대처요령 appeared first on siemsta.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Posted by 날마다행복73 :